WebRTC는 웹 및 기본 앱에서 오디오, 비디오 및 데이터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.

WebRTC에는 여러 JavaScript API가 있습니다. 

 

WebRTC 호출을 설정하고 유지하려면 WebRTC 클라이언트 (피어)가 메타 데이터를 교환해야합니다.

  • 후보자 (네트워크) 정보.
  • 제공  대답 등의 해상도와 코덱 등의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메시지.

다시 말해, 오디오, 비디오 또는 데이터의 피어 투 피어 스트리밍이 발생하기 전에 메타 데이터 교환이 필요합니다. 이 과정을 시그널링 이라고 합니다 .

이전 단계에서 발신자와 수신자 RTCPeerConnection 객체는 같은 페이지에 있으므로 '신호'는 단순히 객체간에 메타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.

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신자와 수신자 RTCPeerConnection은 서로 다른 장치의 웹 페이지에서 실행되므로 메타 데이터와 통신 할 수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.

이를 위해 신호 서버 (WebRTC 클라이언트 (피어)간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있는 서버)를 사용합니다. 실제 메시지는 일반 텍스트 : 문자열 화 된 JavaScript 객체입니다.

전제 조건 : Node.js 설치

 Node.js.를 사용하여 로컬 호스트에 서버를 실행해야합니다

 

https://codelabs.developers.google.com/codelabs/webrtc-web/#0

 

Real time communication with WebRTC

A complete version of this step is in the step-2 folder. RTCPeerConnection is an API for making WebRTC calls to stream video and audio, and exchange data. This example sets up a connection between two RTCPeerConnection objects (known as peers) on the same

codelabs.developers.google.com

https://dksshddl.tistory.com/entry/webRTC-%EC%9B%B9RTC-%EC%98%88%EC%A0%9C%EB%A1%9C-%ED%99%94%EC%83%81-%EC%B1%84%ED%8C%85-%EA%B5%AC%ED%98%84%ED%95%98%EA%B8%B0

 

[webRTC] 웹RTC 예제로 화상 채팅 구현하기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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